구글 블로거 스팟, 다음 등록 보류 문제
- 디지털 라이프
- 2025. 3. 24.
구글 블로거 스팟에서 나름 정성스럽게 블로그를 만들어 오픈했다. 광고도 연결하고 네이버, 빙, 구글, 다음에 검색 연결도 다 등록되게 세팅을 맡겼다.
그런데, 다음에서 도메인 검색이 안되는 거였다. 왜그러지 하고 한참 생각해보니, 아!! 내 블로그가 구글 스팟이었지? 다음 검색 등록을 하지 않은 것이었다. 티스토리는 하지 않았던 절차여서 이 과정을 잊었었다.
그래서 다음 검색 등록 페이지에 가서 블로그 등록을 신청을 했다.
그런데 웬일... 다음 등록 보류 메일이 왔다. 그런데 불가사유가 더 당혹스러웠다. 내 글이 홍보/스팸성 콘텐츠 유형이라니 거기다가 게시글 짜집기 등의 스팸성 내용이 확인되어 등록이 거부되었다는 거였다.
그래서, 내 글의 제목이 선정적인가? 싶어서 변경하고 다시 검색 등록했지만 두번째 보류메일 받았다. 진짜 당혹스러웠다. 뭘 고쳐야하지? 너무 막막했다. 이 정도면 게시판 글을 다 뒤집어야 할 판인가? 고객센터에 문의까지 해봤지만 시간이 걸리는 터였다. 너무 답답했다. 그런데 곰곰히 생각하니 예전에 티스토리에 다음 자체 광고 승인 받을 때 광고나 쇼핑 URL등을 걸어놨던 게시글에 때문에 거절 했었던 기억이 났다.
아!! 구글 스팟에 설정해놨던 광고설정을 빼볼까? 그래서 설정해놨던 광고 세팅을 다 해제하였다. 구글 애드센스에 가서 자동 설정 해제, 구글 스팟 광고 세팅 해제를 하고 다시 검색 등록 재신청을 하였다.
몇 일이 지내 보류 통지가 오지 않아 등록이 되었는지 확인해보니 웬일 등록이 되었다. 애드센스 승인 통보 다음에 기쁜 소식이었다.